Android2015. 2. 8. 18:59

먼저, 밑의 참고 사이트를 참고해 만든 예제 소스를 먼저 올리겠습니다.


UTubeTest.zip


검색어를 가지고 유튜브에서 검색한 후 결과를 리스트뷰로 보여주는 예제인데요.


두가지를 짚고 넘어가겠습니다.



첫번째로, StartActivity를 보시면 검색 시에 get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. 어떤 name으로 무슨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지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youtube/v3/docs/search


첨부한 예제에는 반환되는 리스트의 갯수를 20개로 늘려놨습니다. (기본은 5개입니다)



두번째로는, 서버 키를 얻는 방법입니다.


https://console.developers.google.com/project


에 가셔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, 그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왼쪽에 API 및 인증이 보입니다. 그 하위메뉴인 API에서 YouTube Data API v3활성화 해야합니다.


그 후, 사용자 인증 정보에서 공개 API 액세스를 위해 새 키를 만들어야 하는데요


새 키 만들기 클릭 후 서버 키를 만드세요.


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의 IP주소를 구해서(www.ipip.kr) 해당 IP주소를 요청 허용해주세요.


이제, 만들어진 서버 애플리케이션 키의 API키를 첨부한 예제의 StartActivity와 MainActivity에 각각 넣어야 정상 작동 됩니다.



구글 GCM를 사용하거나 기상청 정보를 얻을 때 이러한 방법이 종종 이용되곤 하죠.


또한 유튜브에 요청한 데이터 결과는 JSON 형식으로 돌아오는데 알맞게 파싱하여 사용해야 합니다.


다행히 관련 라이브러리가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.



참고 사이트 : http://ondestroy.tistory.com/49

API 가이드 : 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youtube/v3/







Posted by 너를위한노래